생활

자전거 타이어 교체 튜브 교체하기

Uroad 2022. 8. 31. 11:51
반응형

출퇴근으로 사용하는 자전거의 타이어가 수명을 다했는지, 펑소리가 나면서 안쪽 튜브가 터졌습니다. 생각보다 큰소리에 놀라기도 했고, 달리던 중이라 사고도 날수 있었습니다.

 



아직까지 출퇴근용으로는 아무 이상이 없는 자전거이기도 하고, 코로나로 자전거 이용이 늘어난 만큼 타이어를 교체하기로 마음을 먹고, 사이즈가 낮는 타이어구매, 그리고 튜브도 구매를 하였습니다.



일반자전거보다 작은 인치의 타이어라 찾아보는데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성공적인 구매를 하였고, 도착하자마자 교체를 시작했습니다.





앞바퀴 타이어 교체라면 앞바퀴만 탈거해서 튜브와 타이어를 교체하면 쉬울텐데, 안타깝게도 뒷바퀴 타이어 교체를 해야하는 상황이라, 좀더 번거로운 일이 되었습니다.

 

 



뒷바퀴에는 보통 체인이 연결되어 있고, 기어등등이 있기 때문에 탈거하는 것이 좀더 번거로울수 밖에 없습니다.


 






체인을 빼고, 자전거의 뒷바퀴를 탈거 하였습니다. 그 다음에 할일은 노후된 타이어를 휠에서 때어내는 작업입니다. 생각보다 타이어가 잘 빠지지 않은데, 얇은 쇠나 일자드라이버를 밀어넣어서 휠에서 타이어를 빼냅니다.




 

 


타이어를 빼내고 튜브도 제거한뒤에 새로운 타이어와, 튜브를 준비합니다.

타이어 안쪽에 튜브를 넣고 휠에 끼워 넣습니다. 튜브에 있는 밸브를 휠에 고정을 한뒤에


공기를 넣어서 타이어가 휠에 잘 고정될수 있도록 합니다.

 




타이어가 성공적으로 교체 되었으면, 이제 뒷바퀴 분해의 반대순으로 다시 자전거에 고정을 합니다. 뒷바퀴를 고정하고, 체인을 결속하여 완벽한 자전거 타이어 교체가 되었습니다.


이제 다시 자전거 출퇴근이 가능해졌습니다.

반응형